라이트업 테스트샷

스케치업뉴스 2016. 7. 11. 20:30 Posted by 엘프화가

 

오랜만에 글쓰네요.ㅋ =ㅂ=

 

웹툰스케치업 작업에서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가 빛의 연출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Vray 등의 실사렌더러를 이용해보기도 하는데,

실사 특유의 질감이 만화느낌을  해치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선 빛만 렌더링한뒤 따로 떼서 합성하는 방법으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LightUp을 이용한 샷으로 만화느낌과 빛느낌이 자연스럽게 섞인걸 알수 있습니다.

저는 쓰기 편한 LightUp을 썼지만, Vray로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최근 테스트해보는 중입니다. 더 보시려면 아래 링크로~

 

http://elfism.com/sketchup/review/20160709_1

 

20160709-061113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상에 2016.10.05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엘프화가님! 인증은 하지 않았지만, 저 역시 선생님의 책을 구매하여 스케치업의 실력을 부쩍 향상시킨 웹툰 지망생입니다.

    이 글을 우연찮게 발견하게 되어 유심히 읽어보고는 아르키메데스가 유레카라고 외쳤을 때의 기분이 바로 지금 내가 느끼는것과 같지 않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저 같은 경우에도 화면 전체에 얹는 빛 말고, 사물에 비춰지는 빛 부분을 표현하려 어쩔 수 없이, 스케치업 작업물 위에 손그림으로 직접 빛 연출을 합니다. 그러나 스케치업 고유의 칼같이 정교한 느낌에 손그림이 얹히니 치킨을 콜라에 찍어먹는 느낌이더군요. 둘 다 따로 먹으면 괜찮은데 말입니다.

    하지만 엘프화가님의 이 방법을 쓴다면 언젠가는 춥고 습한 땅에서 나와 열매를 맺게 될 제 작품에 정말 중요한 거름이 될것만 같다는 확신에 찬 생각이 듭니다.

    사실 곧바로 따라하려 하였으나 이런 획기적인 방법을 제시 해 주신 앨프화가님께 정식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리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 BlogIcon 엘프화가 2016.10.06 1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에..치킨에 콜라도 찍어먹어봐야겠군요. ㅋ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