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업뉴스

스케치업 2016 등장! 과 변경점 소개

2015년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스케치업 2016버전이 새로 등장하였습니다.



어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하나씩 짚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Trimble Connect
이번 스케치업 2016에서 가장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이 바로 Trimble Connect 인데요.
Trimble 사의 온라인계정에 등록하면 스케치업 관련 자료를 업로드하여, 협업할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등록한 다음, 관련된 사람들과 SKP 뿐만 아니라, DXF 등을 공유하며 작업이 가능합니다. 할일관리, 작업과정등도 공유할 수 있는 등 많은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2.3DWarehouse Reload

스케치업의 웨어하우스에 올라온 오브젝트는 한번 다운로드받으면, 그 파일이 갱신되어도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만, 이번 2016버전부터는 웨어하우스에서 변경된 모델을 리로드해서 다시 갱신할수 있다고 합니다. 협업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3.리포트 2.0 
스케치업 모델의 작업후 모델들에 대해 Html과 CSV로 작성할수 있는 보고서가 좀더 강화되었습니다.

4.레이아웃 클라우드
레이아웃으로 만들어진 내용을 드롭박스랑 구글드라이브등으로 공유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관련 API도 공개되어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자들도 이용할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5.텍스쳐 재구성
스케치업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텍스쳐를 제공해왔습니다. 이번 2016에서는 아예 기존의 스케치업 텍스쳐들을 재구성해서 새로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6.추론엔진의 강화
이번 스케치업에서 주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추론엔진의 강화인데요,
이 추론엔진 덕에 편하게 원하는 방향으로 선을 그을수 있었습니다.
이번 2016에서는 이 추론엔진이 강화되어서 좀더 많은 추측을 하고, 이를 토대로 선을 그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보세요.





7.윈도우 커스터마이징
새로운 점은 좀더 유연하게 창들을 결합할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하나의 창에 여러개의 서브창을 넣어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창들을 스냅시키는 기능이 있었지만, 그 기능을 좀더 강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8.레이아웃 C API
스케치업을 도면화하는 레이아웃 의 경우 C API가 들어가면서 좀더 유연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