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좌/응용강좌

카타나 검 모델링하기#2 손잡이 모델링



이번에는 카타나 손잡이를 모델링하는 과정에 대한 강좌입니다.

 

1) 몸통의 단면을 만듭니다.  사각형(rectangle)툴 로 사각형을 그린뒤,  반원(arc)툴 로 끝부분을 둥글게 처리합니다.



 

2)  푸시풀(pushpull)툴로 조금 올린다음, 스케일(scale)툴 로 크기를 키웁니다.



 

3) 다시 푸시풀(pushpull)툴로 올린뒤,  스케일(scale)툴 로 크기를 조 정해 적절한 각도의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크기가 마음에 안들어 중간에 살짝 조정했습니다.



 

4) 그룹으로 만든뒤, 칼날과 맞추어봅니다. 크기가 맞지 않습니다. (이래서 눈대중이란...)



 

5)  다시 스케일(scale)툴로 크기를 맞추고, 위치를 조정해서 마무리 하였습니다.



 

간단히 손잡이를 만들었으니 이게 검막(츠바키)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원형으로 만들어도 되지만, 그건 너무 심심하니 조금 모양있는 형태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6) 검막 크기의 사각형을 그린다음 , 라인(line)툴로 사등분합니다. 1/4만 작업해서  복사해 붙일 예정입니다.



 

7)  라인(line)툴반원(arc)툴로 검막의 디테일을 그 립니다.



 

8) 만들어진 디테일외의 면을 제거합니다.



 

9) 디테일을 4면으로 복사합니다.



 

10) 끝으 로 푸시풀(pushpull)툴로 올린다음, 적절히 배 치하면 검막까지 완성입니다.



 

이제 마무리작업입니다.
 11)  손잡이의 윗부 분을 오프셋(offset)툴로 라인을 만든다음, 푸시풀(pushpull)툴로 적당히  올려 검과 검신사이부분을 만듭니다.



 

12)  조금 틀어진 부분 이 있어서 무브(move)툴로 조 정하였습니다.



 

13) 연결부분이 명확해보이지 않아서 마우스우클릭 Intersect faces with model 을선택하 여 검막/검신 사이에 라인을 추가하였습니다.



 

14) 끝으로 검막부분 에 오프셋(offset)툴로 라인을 추가해서 완 성하였습니다.



 

다음 강좌는 모델링강좌 마지막 시간으로 검집모델링을 통해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