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업뉴스

소치올림픽과 3D기술의 만남

소치올림픽 다들 즐겁게 즐기시고 계신가요?

3D인쇄기술을 이용하여, 소치 올림픽을 더욱 즐겁게 즐길수 있는 방법이 3Ders에 소개되어 있어 공유해봅니다.


1. 3D프린터로 올림픽 오륜 만들기~~


3D프린터로 만들수 있는 오륜기와 장식판데이터가 공개되었네요~~~ 집에 장식하는 오륜기 어떨까요?

다운받기: http://www.thingiverse.com/thing:226533




아래는 3D인쇄하는 영상입니다.



2. 스키타는 Makerbot 피규어도 등장했네요~~ 위의 오륜기와 함께 장식하면 멋질 것 같습니다.

다운받기: http://www.thingiverse.com/thing:52308



3. 러시아 하면 마트료시카 인형~!!! 3D프린터로 마트료시카 인형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다운받기: http://www.thingiverse.com/thing:54491




4. Bolshy 경기장 & Fisht 경기장

구글에서는 3Dwarehouse 를 통해 소치올림픽 경기장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Bolshy 경기장 다운받기

Fishit 경기장 다운받기







5. 끝으로 이번 소치올림픽에서는 3D기술을 이용해, 거대한 핀을 이용해 건물에 방문자의 얼굴을 구현하는 이벤트를 했다고 하는군요. 경기장 방문자는 내부에 배치된 3D사진부스에서 자신의 얼굴을 등록할수 있으며, 전국(물론 러시아입니다;)에서 MegaFon 소매점에서 등록할수 있다고 합니다. 누구나 올림픽의 주인공이 될수 있는 멋진 경험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