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layUp 기본세팅하기
PlayUp은 설치한뒤 외부엔진과 연결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범용 엔진인 Unity 와 연동하는 과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xtensions -> Playup -> Preference 로 들어갑니다. 설정창이 뜹니다.
2) 설정창은 총 5개의 탭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중 첫번째 탭인 Current Engine은 사용할 엔진과 ImageMagik의 설치위치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3) 유니티를 사용할 예정이므로 유니티를 선택합니다. ImageMagik을 설치했을 경우, 폴더이름을 수정해줍니다.1
기본 세팅은 완료되었습니다.
그 외 내용은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간단히 확인하고 넘어가겠습니다.
Global Merge Options:는 메쉬를 어떤식으로 추출할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취향대로 선택해주세요.
- All nested meshes export as individual meshes : 관련된 메쉬를 각각 별도의 메쉬로 추출합니다.
- All nested meshes merge into top-level components/groups : 관련된 메쉬를 묶어서 추출합니다.
Logging for Ruby Console: 콘솔에 로그를 남길지를 선택합니다. 역시 취향대로 진행하세요.
4)기본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Unity 3D Settings 탭으로 넘어갑니다.
간단히 아래내용만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Assets Path:
연동할 유니티 어셋 폴더 이름을 수정합니다.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을 경우, ! 표시가 V 형태로 바뀝니다.
Custom Export Path:
익스포트할 폴더를 설정합니다. 이곳으로 메트리얼과 메쉬 등이 익스포트됩니다.
이것으로 PlayUp 기본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스케치업으로 제작한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불러오는 과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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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시 폴더에 버전명까지 붙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조정해주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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